다양하게 고구마를 먹고 싶을 때
달달한 간식이 당길 때
고구마를 채 썰어 구워낸
고구마채누룽지, 고구마채 빠스를
만들어봤어요~
지난번에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고구마누룽지를 만들었는데,
https://oh-gam34.tistory.com/13
이번에는 프라이팬으로
밀가루 없이 고구마만을 이용한맛있는 간식을 만들어봐요~^^

밥숟가락 계량으로 준비해요~♡
* 고구마 2개
*소금 1t (커피숟가락)
설탕물 1T(밥숟가락)
올리브유 2T(밥숟가락)
(설탕 대신 꿀, 알룰로스 등을 사용하셔도 좋아요 ^^)
☆ 만들어봐요~
1. 손질하기



고구마를 깨끗하게 세척한 후,
껍질을 제거하고 채칼 등을 이용해서 얇게 채 썰어줍니다.
(*채칼이 없다면, 감자 깎는 칼로 얇게 저민 후 채 썰어주셔도 좋아요^^)
2. 전분 제거하기


채 썰어둔 고구마를 물에 담가 전분기를 빼주고,소금 1t 넣어 간을 해줍니다.
3. 굽기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고구마채를 넣어
약불에 서서히 익혀줍니다.
고구마가 노랗게 익으면
불을 끄고 설탕물을 발라주고
잔열을 이용해 익혀줍니다.
전을 뒤집어
반대편에도 설탕물을 발라줍니다.
4. 완성



오늘도 건강하고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뚝딱이의 식탁 > 요리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원 팬으로 한 번에 뚝딱 토달시볶_ 토마토 달걀 시금치 볶음 (0) | 2026.02.28 |
|---|---|
| 단맛이 적은 고구마 맛있게 먹는 법_ 고구마 누룽지 고룽지 (0) | 2025.12.14 |
| 연근 피클 만들기 (1) | 2025.12.02 |
|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국물 요리 어묵탕 오뎅탕 레시피 (0) | 2025.11.15 |
| 양배추 당근 라페 만들기 (0) | 2025.11.11 |